건너뛰기 메뉴


시설별 서비스이행표준


호평체육문화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고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Pick-up 서비스를 연 4회 시행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을 듣고 이를 개선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분기별 1회(연 4회)프로그램 선호도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반영한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소통과 공감의 작은 음악회를 월 1회 통해 고개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수강생 강의 평가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파악하고 개선사항을 시정하겠습니다.
  • 1개 이상의 재능기부 강좌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운영 모니터 회원 간담회를 연 4회 개최하여 고객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친절교육 월 1회 , 청렴교육 연 4회, 산업안전교육 연 12회, 성희롱예방교육 연 1회)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연 2회 프로그램별 강의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강습 및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수영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수영장수를 연 1회 교체하고 연 4회 전문기관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강사 로테이션 및 프로그램 개편을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헬스
  • 월 1회 회원 상담을 통해 체지방분석, 운동지도, 식단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헬스장 청소를 매일 3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운동기구를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하겠습니다.
체육·문화
  •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업에 필요한 각종 운동기자재를 월 1회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강의실을 매일 1회 이상 청소하여 쾌적한 시설에서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설강좌는 홈페이지, 게시판에(운영시간, 모집대상, 수강료 등) 안내하겠습니다.
스피닝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스피닝실 1일 1회 이상 청소하여 쾌적한 시설관리에 힘쓰겠습니다.
  • 스피닝 자전거를 1일 1회 이상 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강습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환불규정,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은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센터의 프로그램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센터 내의 운동기구 및 편의제공 시설물을 아껴 주시기 바랍니다.
  • 귀중품은 반드시 안내 직원에게 보관바라며 보관하지 않은 물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늘을 2로 67 호평체육문화센터
  • 홈페이지 :http://www.ncuc.or.kr/hp/
  • 전화(민원안내) : 031-560-1401~2
  • FAX : 0303-0900-1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