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시설별 서비스이행표준


어린이비전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의무실을 운영하며, 관련 자격을 갖춘 자를 채용하여 배치하겠습니다.
  • 각 시설에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으며, 의약품관리대장 작성을 통해 월 1회 이상유무를 점검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어린이비전센터 전 구역에 매월 1회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위생적인 체험을 위하여 ‘신나는 과학여행’ 전시체험실에 어린이 놀이교구를 인체에 무해한 안전약품을 이용하여 일 1회 이상 소독하겠으며, 블록과 모래를 주 1회 소독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안전진단, 전기·소방 법정검사를 연 2회 실시하여 안전한 체험환경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 전시체험실(3개소)마다 1인 이상의 근무자를 배치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비전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고객만족도조사를 반기별 1회(연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프로그램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어린이비전센터 ‘비전톡톡’을 활용하여 고객의 질의사항에 신속하게 답변하겠습니다. 단, 근무시간 종료 또는 휴관일의 경우 그날로부터 1일 이내에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
  • 분실물을 습득한 경우 즉시 연락을 하고, 연락처를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각 시설 홈페이지 ‘분실물찾기’ 게시판에 습득일시, 장소, 내용을 게시하여 빠른 시일 내 주인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시설 내에서는 반드시 손목띠를 착용하여 주시고, 입장 시 검표직원에게 확인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체험전시실 내 전시물에 손을 대거나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행위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체험전시실 내 음식반입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비전센터 전 구역 흡연, 음주, 취사행위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플래시, 삼각대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해밀예당 1로 96 어린이비전센터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children/
  • 전화(민원안내) : 031) 560-1562~3
  • FAX : 0303-0950-0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