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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호평체육문화센터 파워엘빅 민원조치에 따른 민원제기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4-07-19

얼마전 수업시간전에 강좌선생님께서 강좌에 민원접수가 되었고 민원내용은 "수업정원수(45명)가 많아 수업중 공기질이 나쁘다" 라는 내용과 따라서 인원감축이 될수도  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제가 파워엘빅을 예전부터 다녔었고 예전에도 코로나19 를 제외하고는 수업정원수는 동일했으며 그동안에도 같은정원수로 수업을 했어도 별말이 없었는데 민원으로 인해 이런조치는 대안이라고 볼수없습니다.

최근 민원으로 인해서 창문 열지말라고 해서 선생님, 회원모두가  신경써서 창문 꼭 닫고 수업받고있는상황입니다.

창문도 열지말라고 하면서 공기질은  안좋다고 하고 그렇다고 청정기를 몇대 더 설치해주는것도 아니고 인원 몇명 (5명?) 줄여서 공기질이 좋아진다고 어떻게 자신하시는지 알고 싶네요.

공기질로 인해 인원감축이나 신규회원을 못받게 된다면 기존회원들한데 비공개 설문이라도 하는 성의를 보여주셔야하지않을까요?

다들 공기질에서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지 그래서 과반수가 동의한다고 하면 별말이 없겠지만 일부의 민원으로 이런조치가 시행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신규회원모집기간에 파워엘빅이  접수할수있는 회원수도 몇 안되지만 다른강좌보다 빠르게 마감이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인원감축이 민원제기의 대안은 아닙니다.

답변 : 파워엘빅 민원조치에 따른 민원제기
담당시설 : NCUC02 담당부서 : 호평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24-07-25

안녕하십니까. 호평체육문화센터와 관련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리며, 고객의 소리에 문의하신 내용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내용은 호평체육문화센터 파워엘빅 정원 조정 불편사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호평체육문화센터 지속적인 소음 민원으로 인해 창문 개방을 제한한 바, 이로 인한 땀 냄새 및 강좌실 내부 공기질과 위생 문제로 인한 추가적인 민원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추가 구매에 대해 25년 본예산에 반영 검토 중이나, 올해는 관련 예산이 부족하여 즉시 조치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의 건강 보호 및 민원을 축소하고자 강좌 정원을 조정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파워엘빅의 경우 재등록률 100%로 기존 회원들은 인원 조정 무관 45명 정원 그대로 재등록 가능하며, 신규회원 한 해 신규접수만 잠정적 제한하는 것이므로 기존 이용 회원에는 불이익이 없는 점 알려드립니다. 또한, 정원 조정에 따른 신규회원 등록 및 회원 의견 반영을 위해 유사 프로그램 신설 계획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기타 그 밖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호평체육문화센터 담당자(031-560-1273)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