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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별 서비스이행표준


남양주체육문화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고객 상담소를 월 1회 운영하여 고객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정중히 경청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프로그램 선호도조사를 분기별 1회(연 4회)실시하여 고객의견을 반영한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체육시설 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순환버스 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반영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 시설운영 모니터 회원 간담회를 연 4회 개최하여 고객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친절교육 월 1회 , 청렴교육 연 4회, 산업안전교육 연 12회, 성희롱예방교육 연 1회)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프로그램별 강의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강습 및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수영장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수영장수를 연 1회 교체하고 전문기관 수질검사를 연 4회 실시하여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수영강사 로테이션 및 프로그램 개편을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헬스
  • 월 1회 회원 상담을 통해 체지방분석, 운동지도, 식단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헬스장 청소를 매일 3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운동기구를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하겠습니다.
테니스
  • 테니스장 청소를 매일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월 1회 테니스 강습용품을 점검·보충하여 수업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G·X
  • G.X룸 청소를 매일 3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문화교실을 조성하겠습니다.
  • 주 2회 요가매트 소독 및 향균작업을 실시하여 비품을 청결히 관리하겠습니다.

시설대관

  • 각 대관 시설장 청소를 매일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부대시설물(음향, 조명, 빔 프로젝트, 냉난방 설비 등) 점검을 월 1회 실시하여 대관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축구장 시설 및 사용자 확인을 매일 3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 요청에 실시간 대응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환불규정,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은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센터의 프로그램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센터 내의 운동기구 및 편의제공 시설물을 아껴 주시기 바랍니다.
  • 귀중품은 반드시 안내 직원에게 보관바라며 보관하지 않은 물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지금로 91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nyj/
  • 전화(민원안내) : 031-560-1301~2
  • FAX : 0303-0903-1250

호평체육문화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고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Pick-up 서비스를 연 4회 시행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을 듣고 이를 개선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분기별 1회(연 4회)프로그램 선호도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반영한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소통과 공감의 작은 음악회를 월 1회 통해 고개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수강생 강의 평가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파악하고 개선사항을 시정하겠습니다.
  • 1개 이상의 재능기부 강좌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운영 모니터 회원 간담회를 연 4회 개최하여 고객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친절교육 월 1회 , 청렴교육 연 4회, 산업안전교육 연 12회, 성희롱예방교육 연 1회)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연 2회 프로그램별 강의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강습 및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수영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수영장수를 연 1회 교체하고 연 4회 전문기관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강사 로테이션 및 프로그램 개편을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헬스
  • 월 1회 회원 상담을 통해 체지방분석, 운동지도, 식단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헬스장 청소를 매일 3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운동기구를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하겠습니다.
체육·문화
  •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업에 필요한 각종 운동기자재를 월 1회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강의실을 매일 1회 이상 청소하여 쾌적한 시설에서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설강좌는 홈페이지, 게시판에(운영시간, 모집대상, 수강료 등) 안내하겠습니다.
스피닝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스피닝실 1일 1회 이상 청소하여 쾌적한 시설관리에 힘쓰겠습니다.
  • 스피닝 자전거를 1일 1회 이상 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강습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환불규정,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은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센터의 프로그램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센터 내의 운동기구 및 편의제공 시설물을 아껴 주시기 바랍니다.
  • 귀중품은 반드시 안내 직원에게 보관바라며 보관하지 않은 물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늘을 2로 67 호평체육문화센터
  • 홈페이지 :http://www.ncuc.or.kr/hp/
  • 전화(민원안내) : 031-560-1401~2
  • FAX : 0303-0900-1270

오남체육문화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고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체육시설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업 전 안전체조 및 고객건강 체크리스트 관리를 통하여 고객님의 건강한 프로그램 이용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시설운영 모니터 회원 간담회를 연 4회 개최하여 고객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작품발표회를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친절교육 월 1회 , 청렴교육 연 4회, 산업안전교육 연 12회, 성희롱예방교육 연 1회)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수영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매일 3회 이상 자체 수질측정을 실시하고 연 4회 외부 전문기관에 수질측정을 의뢰하여 법정기준을 준수하겠으며, 그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강사 로테이션 및 프로그램 개편을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매월 1회 수영장 내부 환경관리를 통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체육·문화
  •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업에 필요한 각종 운동기자재를 월 1회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강의실을 매일 1회 이상 청소하여 쾌적한 시설에서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설강좌는 홈페이지, 게시판에(운영시간, 모집대상, 수강료 등) 안내하겠습니다.
스피닝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스피닝실 1일 1회 이상 청소하여 쾌적한 시설관리에 힘쓰겠습니다.
  • 스피닝 자전거를 1일 1회 이상 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강습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온꿈놀이터
  • 매일 1회 이상 실내 청소를 실시하고, 연 6회 이상 모래놀이터 모래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놀이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월 2회 만들기 수업을 개최하여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환불규정,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은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센터의 프로그램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센터 내의 운동기구 및 편의제공 시설물을 아껴 주시기 바랍니다.
  • 귀중품은 반드시 안내 직원에게 보관바라며 보관하지 않은 물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체육문화센터 체육관, 스피닝실에서는 실내용 운동화를 착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진건오남로 577 오남체육문화센터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on/
  • 전화(민원안내) : 031-560-1371~2
  • FAX : 0303-0946-1220

화도체육문화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고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체육시설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 4회 시설운영 시민모니터 회원 간담회, 연 2회 동호회 간담회 개최를 통해 고객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최신 프로그램 최신 팸플릿을 분기별 1회(연 4회) 제작하여 비치하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친절교육 월 1회 , 청렴교육 연 4회, 산업안전교육 연 12회, 성희롱예방교육 연 1회)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수영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연 1회 수영장수를 전면 교체하고 연 4회 수질검사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검사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강사 로테이션을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수영장 내부 환경관리 월 1회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헬스
  • 회원 상담을 분기 1회 실시하여 체지방분석, 운동지도, 식단정보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매일 2회 이상 헬스장 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유지보수 실시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하겠습니다.
체육·문화
  • 교육 물품은 월 1회 점검하고 소모품은 연 1회 교체하겠습니다.
  • 체육관 및 문화교실 청소를 매일 2회 실시하여 쾌적한 수강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장소별(체육관 / 문화교실) 프로그램 운영 시간표를 게시하여 편의성을 높이겠습니다.
  • 신설강좌는 홈페이지, 시설내 게시판에(운영시간, 모집대상, 수강료 등) 안내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환불규정,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은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센터의 프로그램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센터 내의 운동기구 및 편의제공 시설물을 아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수레로 1259 화도체육문화센터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hd/
  • 전화(민원안내) : 031-560-1431~2
  • FAX : 0303-0943-1550

와부체육문화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고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체육시설 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운영 시민모니터 회원 간담회를 연 4회 개최하여 고객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방학기간 중 특강 프로그램 1종 이상을 개설하여 어린이들의 심신단련을 도모하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친절교육 월 1회 , 청렴교육 연 4회, 산업안전교육 연 12회, 성희롱예방교육 연 1회)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수영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연 1회 수영장수를 전면 교체하고 연 4회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강사 로테이션 및 프로그램 개편을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 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수영장 타일 환경관리를 월 1회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체육·문화
  •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고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 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환불규정,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은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센터의 프로그램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센터 내의 운동기구 및 편의제공 시설물을 아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천로 51 와부체육문화센터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wb/
  • 전화(민원안내) : 031-560-1331~2
  • FAX : 0303-0900-1260

진접체육문화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고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연 1회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체육시설이용만족도 조사 및 수강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 4회 시설운영 시민모니터 회원, 연 2회 동호회 간담회 개최를 통해 고객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친절교육 월 1회 , 청렴교육 연 4회, 산업안전교육 연 12회, 성희롱예방교육 연 1회)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수영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연 1회 수영장수를 전면 교체하고 연 4회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강사 로테이션 및 프로그램 개편을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체육
  • 강습 교육물품은 분기 1회 점검하고 낙후된 교육물품은 교체하여 강습의 질을 일정하게 유지 하겠습니다.
  • 신설 프로그램은 저희 센터 홈페이지, 센터 내 게시판에 자세한 정보를 게시하겠습니다.
  • 체육관 청소를 매일 2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수강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30분 순환운동
  • 회원 상담을 월 1회 실시하여 체지방분석, 운동지도, 식단정보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순환운동실 청소를 매일 3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유지보수 실시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환불규정,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은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 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센터의 프로그램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문화센터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센터 내의 운동기구 및 편의제공 시설물을 아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금강로 1509-24 진접체육문화센터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jj/
  • 전화(민원안내) : 031-560-1351~2
  • FAX : 0303-0900-1280

에코-랜드 수영장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고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프로그램 선호도조사를 반기별 1회(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채움’ 이벤트를 분기별 1회 실시하여 회원대상 무료 고혈압, 당뇨 체크를 하여 회원의 건강관리에 힘쓰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친절교육 월 1회 , 청렴교육 연 4회, 산업안전교육 연 12회, 성희롱예방교육 연 1회)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프로그램별 강의만족도 조사를 월 1회 실시하여 강습 및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수영
  • 강습은 정시부터 50분으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매일 3회 이상 자체 수질측정을 실시하고 연 4회 외부 전문기관에 수질측정을 의뢰하여 법정기준을 준수하겠으며, 그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강사 로테이션 및 프로그램 개편을 연 1회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건강문화
  • 강습 시작 10분 전 수업에 대기하고, 수업 종료시간을 지키겠습니다.
  • 월 1회 회원과 상담 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지도하여 운동 시 발생하는 상해를 최소화하고 올바른 운동문화를 보급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 수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숙지하고 주의하겠습니다. 어린이 강좌의 경우, 쉬는 시간 안전에 특별히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업도중 회원의 상태를 면밀히 확인하며 무리한 동작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은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에코랜드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에코랜드의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운동 기구 및 편의제공 시설물을 아껴 주시기 바랍니다.
  • 귀중픔은 반드시 안내 직원에게 보관바라며 보관하지 않은 물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로 8번길 39 별내 에코-랜드 수영장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eco/
  • 전화(민원안내) : 031-560-1321~2
  • FAX : 0303-0905-1240

에코-랜드 매립장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매립장의 악취 및 해충 발생의 사전 차단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방역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반입되는 폐기물을 셀 복토 공법에 의해 당일 15cm 이상 복토함으로써 악취 및 비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립장에서 처리되는 침출수는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의 침출수 배출허용기준에 의거하여 월 1회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항시 열람 할 수 있도록 공지 하겠습니다.
  • 분기별 1회 이상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의 기준에 따라 매립장 주변의 지하수검사를 실시하여 검사결과를 공지하여 주변지역의 오염 여부에 대해 항시 관찰하고 공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분리수거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무단소각 및 배출은 금지되어있으니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매립장내 편익시설 및 운동기구는 남양주 시민의 공공재산이므로 소중하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공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애완견과 출입 시 목줄 착용과 배변봉투를 지참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로 8번길 39 에코-랜드 매립장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eco/626
  • 전화(민원안내) : 031-560-1321~2
  • FAX : 0303-0905-1240

공영주차장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겠으며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내 차량 진?출입 시 차량을 안전하게 유도하여 사고예방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장애인 차량의 주차 공간을 우선적으로 확보 안내하고, 선납주차권 현장 배달 서비스 실시 등으로 이용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남양주시 조례에 정해진 요금을 준수하겠으며, 과다 징수된 요금이 있을 경우 즉시 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주차장 제공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청결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협조사항

  • 공영주차장은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공공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감면대상자는 해당신분증 및 증빙자료를 제시하여 감면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지금로 91 주차관리팀
  • 전화(민원안내) : 031) 560 - 1211~5
  • FAX : 0303-0905-1210

청소년수련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5.10.01. 제정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겠으며 월 1회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고객 상담소를 분기별 1회 운영하여 고객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정중히 경청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강사관리

  • 강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시설에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아쿠아조이 운영

  • 수상안전요원은 수상안전 자격증을 전원 취득하겠습니다.
  • 응급상황에 항시 대비할 수 있도록 수상안전요원 대상 안전교육을 월 4회 실시하겠습니다.
  • 응급상황에 필요한 응급의료장비(제세동기, 산소호흡기 등)를 잘 정비하고 관리하겠습니다.
  • 간호조무사를 상시 배치하여 응급상황에 대비 하겠습니다.
  • 자체 수질검사를 1일 2회 실시, 외부기관 수질검사를 연 4회 실시하고 결과를 게시판에 게시하겠습니다.
  • 관광진흥법 제33조 및 제80조 관련 유기시설 및 유기기구 관리기준을 준수하고 정기안전성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 프로그램 선호도 및 만족도 조사를 분기별 1회(연 4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수련관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사용(대관) 접수 시 남양주시 조례에 정해진 요금을 준수하겠으며,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청소년활동 사업
  • 청소년들의 안전한 활동을 보장하기 위하여 청소년활동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하겠습니다.
  • 수련관을 처음 방문하는 학교 단체 청소년들에게 시설안내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청소년들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에 대한 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 청소년활동의 홍보, 안전, 평가 계획을 수립하고 결과를 보고하겠습니다.
  • 청소년지도사들의 역량개발을 위하여 다양한 전문교육을 수료하겠습니다.
교육문화 강좌
  • 교육문화 강좌 강의 시간은 정규시간을 엄격히 준수하겠습니다.
  • 강사는 공개채용을 통한 선발을 원칙으로 하며 자격을 갖춘 양질의 강사를 배치하겠습니다.
  • 강의실 및 비치물품을 항시 관리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강좌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사 소양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분기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강좌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하고 양질의 강좌가 개설될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환불규정,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쿠와조이는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수질관리를 위하여 샤워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수련관의 프로그램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후 프로그램 참여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수련관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 구획선에 주차하시고 전면주차, 장애인 주차구역 등 표지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아쿠와조이의 원활한 입장을 위하여 남양주시민께서는 신분증, 등본을 미리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36개월 이하는 보호자 동반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오니 건강보험증, 등본, 여권 등의 증빙서류를 미리 구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생후 60개월부터 남?여구분하여 탈의실 및 샤워실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면티, 가디건, 후드티, 야구모자, 청바지 등의 복장은 시설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 아쿠와조이 내에서는 수질 오염 및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음식물 및 돗자리 반입이 제한됩니다.
  • 이용료 감면대상자는 관련 증빙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하며 감면은 중복할인 되지 않습니다.

이용문의

어린이비전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의무실을 운영하며, 관련 자격을 갖춘 자를 채용하여 배치하겠습니다.
  • 각 시설에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으며, 의약품관리대장 작성을 통해 월 1회 이상유무를 점검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어린이비전센터 전 구역에 매월 1회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위생적인 체험을 위하여 ‘신나는 과학여행’ 전시체험실에 어린이 놀이교구를 인체에 무해한 안전약품을 이용하여 일 1회 이상 소독하겠으며, 블록과 모래를 주 1회 소독을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안전진단, 전기·소방 법정검사를 연 2회 실시하여 안전한 체험환경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 전시체험실(3개소)마다 1인 이상의 근무자를 배치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비전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고객만족도조사를 반기별 1회(연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프로그램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어린이비전센터 ‘비전톡톡’을 활용하여 고객의 질의사항에 신속하게 답변하겠습니다. 단, 근무시간 종료 또는 휴관일의 경우 그날로부터 1일 이내에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
  • 분실물을 습득한 경우 즉시 연락을 하고, 연락처를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각 시설 홈페이지 ‘분실물찾기’ 게시판에 습득일시, 장소, 내용을 게시하여 빠른 시일 내 주인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시설 내에서는 반드시 손목띠를 착용하여 주시고, 입장 시 검표직원에게 확인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체험전시실 내 전시물에 손을 대거나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행위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체험전시실 내 음식반입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비전센터 전 구역 흡연, 음주, 취사행위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플래시, 삼각대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해밀예당 1로 96 어린이비전센터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children/
  • 전화(민원안내) : 031) 560-1562~3
  • FAX : 0303-0950-0560

사계절썰매장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감성체험시설로서,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겠으며 의약품관리대장 작성을 통해 월 1회 이상유무를 점검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교육 및 CS분석 대책회의를 월 1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친절교육 월1회, 청렴교육 연4회, 안전교육 연4회)을 실시하여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여름시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주 1회 이상 수상안전교육(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으며 매일 1회이상 자체시설물 점검을 통해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관리를 위해 매월 1회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하겠습니다.
  • 여름시즌 쾌적하고 위생적인 물놀이공간을 위하여 1일 3회 이상 수질모니터링(탁도, 잔류염소수치, 수소이온농도)하고, 주 2회 이상 급수 교체를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썰매장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고객만족도조사를 반기별 1회(연2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겠습니다.
  • 사계절썰매장 프로그램을 시즌별(연4회) 개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 어린이비전센터 ‘비전톡톡’을 활용하여 고객의 질의사항에 신속하게 답변하겠습니다. 단, 근무시간 종료 또는 휴관일의 경우 그날로부터 1일 이내에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
  • 사계절썰매장에는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을 하겠습니다.
  • 사계절썰매장 시설, 프로그램, 이벤트 등을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를 활용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안내물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분실물은 연락처를 알 수 있는 경우에는 습득한 즉시 연락을 하고, 연락처를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각 시설 홈페이지 ‘분실물찾기’ 게시판에 습득일시, 습득장소, 습득내용을 게시하여 빠른 시일 내 주인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사계절썰매장을 이용하시는 시민들은 질서를 유지하고 안전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사계절썰매장 내에서 반드시 손목띠를 착용하여 주시고, 입장 시 검표직원에게 확인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사계절썰매장 내 음식물반입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사계절썰매장 전 구역 흡연, 음주, 취사행위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시즌별 준비물을 잘 확인하여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소지품 및 귀중품은 보관을 철저히 하시어 분실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해밀예당 1로 96 사계절썰매장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children/696
  • 전화(민원안내) : 031) 560-1560~1561
  • FAX : 0303-0950-0560

금곡실내체육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고객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곳에 이용안내 및 연락처를 게시하겠습니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으며 월 1회 이상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시설 내 안내게시판에 게시 하겠습니다.
  • 외부 전문기관의 강사를 초빙한 친절교육 연 2회, 정기교육 월 1회 실시하여 친절 서비스 체계가 확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이용 고객의 쾌적한 운동을 위하여 매일 3회 이상 체육관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안전점검의 날”을 월 1회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및 방역을 월 1회 실시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점검을 월 1회 실시하여 안전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동절기 주차장 제설 작업을 실시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안전사고 발생 대비 비상 훈련을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협조사항

  • 체육관 입장 시에는 실내운동화를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많은 사람이 이용하시는 시설이 쾌적할 수 있도록 체육관 내 음식물 반입을 제한됩니다.
  • 일반 시민과 동호회 회원이 같이 이용하는 공간임으로 서로 배려하여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실내 흡연행위 발견 시 체육관 사용이 3개월간 제한되오니 이 점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990번길 37(금곡동) 금곡실내체육관
  • 홈페이지 : http://www.ncuc.co.kr/nyj/297
  • 전화(민원안내) : 031-560-1316
  • FAX : 0303-0903-1250

백봉스포츠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고객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곳에 이용안내 및 연락처를 게시하겠습니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으며 월 1회 이상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시설 내 안내게시판에 게시 하겠습니다.
  • 시설물 사용(대관) 신청서를 접수할 때에는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판단하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일 이내에 가부를 결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센터 이용 시 참고 사항을 게시판에 부착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이용 고객의 쾌적한 운동을 위하여 매일 4회 이상 체육관 및 문화교실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센터에서 관리하는 풋살구장은 월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풋살구장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께서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센터 내 화장실은 매일 3회 이상 청소하고, 수시로 점검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동절기 풋살구장에 눈이 쌓일 경우 바로 제설 작업을 실시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협조사항

  • 체육관 입장 시에는 배드민턴화를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많은 사람이 이용하시는 시설이 쾌적할 수 있도록 체육관 및 풋살장 사용 시 음식물 반입을 제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 시민과 동호회 회원이 같이 이용하는 공간임으로 서로 배려하여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남양주시 호평로 68번길 38-82(평내동) 백봉멀티스포츠센터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hp/352
  • 전화(민원안내) : 031-560-1314

창현체육공원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고객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곳에 이용안내 및 연락처를 게시하겠습니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으며 월 1회 이상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시설 내 안내게시판에 게시 하겠습니다.
  • 친절교육을 분기별 1회(연4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전문 업체를 통한 소독 및 방역을 월 1회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공원 내 공중화장실은 매일 1회 이상 청소하고, 수시로 점검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겠습니다.

협조사항

  • 체육공원은 모든 시민이 이용하는 공간이므로,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공원은 남양주 시민의 공공재산이므로 소중하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 이용 시 필히 게시된 안전수칙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폭포로 170(창현리 315번지)일원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hd/455
  • 전화(안내) : 070-4421-7355

오남체육공원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고객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곳에 이용안내 및 연락처를 게시하겠습니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으며 월 1회 이상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시설 내 안내게시판에 게시 하겠습니다.
  • 친절교육을 분기별 1회(연4회) 실시하여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전문 업체를 통한 소독 및 방역을 월 1회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공원 내 공중화장실은 매일 1회 이상 청소하고, 수시로 점검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겠습니다.

협조사항

  • 체육공원은 모든 시민이 이용하는 공간이므로,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공원은 남양주 시민의 공공재산이므로 소중하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 이용 시 필히 게시된 안전수칙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로 177(오남리 858번지) 일원
  • 홈페이지 : http://www.ncuc.or.kr/on/
  • 전화(안내) : 070-4421-7339

국궁장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2017.08.03. 개정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고객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곳에 이용안내 및 연락처를 게시하겠습니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으며 월 1회 이상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을 비치하고 월 1회 회수 및 처리결과를 시설 내 안내게시판에 게시 하겠습니다.
  • 외부 전문기관의 강사를 초빙한 친절교육 연 2회, 정기교육 월 1회 실시하여 친절 서비스 체계가 확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설물관리 및 환경정비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시설물 유지보수를 시행하겠습니다.
  • 전문 업체를 통한 소독 및 방역을 월 1회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시설이용 안내표지판을 적재적소에 부착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검사를 연 1회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하여 국궁장 청소를 매일 3회 실시하겠습니다.

운영 및 안전 관리

  • 시설이용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운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위해 안전보호 시설물을 매일 1회 점검하겠습니다. 특히 과녁판 후면의 주차시설 및 이동경로 상의 안전통제를 철저히 하여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안전사고 대비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을 구축하고,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하겠습니다.
  • 국궁장 이용 고객에 대한 안전교육 및 이용안내를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 고객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약관,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타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국궁장 이용 시 전날의 과음 또는 음주 이후 시설 이용은 불가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궁장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정해진 주차구역에 주차하여 주시고, 하차 후 안내되어 있는 이동 경로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궁장 시설물은 남양주시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장내의 시설물 이용 시 파손하거나 전기 및 상수도 자원이 낭비 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물 내 분실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므로 귀중품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