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진접선 배 차 시 간 안 지 키 세 요?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4-01-12

도대체 뭐 하시는건지 모르겠는데 

12일 오후 5시20분 노원역 도착

회송-회송-회송-당고개-회송

30분 넘게 진접행이 하나도 안 오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 하세요?

52분에 겨우 진접행 탔네요

34분 진접행 차량 어디로 갔나요?어디로 갔나요?????

증차가 어려우면 배차 시간 좀 지키세요 뭐하시는거에요?

제대로 답 안 해주시면 궁금함이 풀릴때까지 매일 글 쓰러 오겠습니다 

답변 :
담당시설 : 담당부서 : 등록일자 :
진접선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진접선 열차 운영에 대한 불편사항”으로 이해되며, 4호선 열차 운영 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의견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서울교통공사 답변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서울교통공사열차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또한 열차지연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4호선 열차지연으로 인한 불편사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2일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시간대 노원역 상선 기준 진접행 열차는 제4140열차(17:21)가 17:22:31도착 17:23:18출발하여 약 1분 30초 지연, 제4142열차(17:34)는 17:52:12도착하여 약 18분 지연 도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하신 시간에 지연으로 불편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일 오후 4호선을 운행 중이던 한국철도공사 열차에서 차량 고장이 발생하여 관련 직원이 조치를 시도하였으나, 불가하여 운행을 중지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향으로 후행열차들은 지연이 많이 발생하였으며, 제4142열차 또한 해당 사유로 지연이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관제센터에서는 열차지연 등의 이례상황 발생 시 지연열차에는 회복운전, 선행열차에는 서행지시 등의 일정한 열차간격 유지를 위해 열차통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사에서는 고객님께서 겪으신 불편 사항을 관련 직원에게 전달하여, 유사 사례 발생 시 진접행 열차의 배차를 고려하여 운전정리를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불편사항에 대해 명쾌한 해결책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제1관제센터 이승미 (02-6110-5925)로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접선 열차 운행에 관한 사항은 4호선 열차 운영 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답변 사항이므로, 서울교통공사 콜센터 ☎1577-1234로 전화 혹은 문자하시거나 서울교통공사 고객의 소리에 문의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https://www.seoulmetro.co.kr:444/kr/page.do?menuIdx=376#;

진접선 역사시설 운영 관련 문의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진접선운영부 민원 담당자(☎031-560-1413)에게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 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