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공지사항


공지사항

남양주도시공사 남양주도시공사의 청정남양주 만들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담당부서 : > 기획예산팀 조회수 : 3,918 등록일자 : 2021-12-03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시기 바랍니다.
남양주도시공사의 "청정남양주 만들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1. "청정남양주 만들기" 프로젝트 선포식 개최 지난 3월 공사는 "청정남양주 만들기" 프로젝트 선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공사가 나아갈 방향, 3대 추진과제 수립 등 남양주시의 생활쓰레기 배출 감량을 위한 다항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2. "공사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쓰레기 배출 다이어트
    21.3월→21.9월
    생활쓰레기 19,765l → 35,550l (29% 감소)
    플리스틱 17,300l → 12,010l (31% 감소)
    공사에서 매달 시설별 쓰레기 배출데이터 수집 분석 및 아이디어 공유 등 쓰레기 배출 다이어트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3월 대비 9월의 생활쓰레기 배출량은 약 29%, 플라스택 배출량은 약 34% 감소하였습니다.
  3. "남양주를 쓰담쓰담하기 위해 달린다" 쓰담달리기 참여
    * 쓰담달리기(플로깅): 달리기(jogging)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plocka upp) 활동
    지난 4월, '제1회 쓰담달리기'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공사직원 및 남양주시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월문천과 팔현천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후에도 공사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져, 소규모 단위의 쓰담달리기 행사가 총 6번 추진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남양주시의 환경보전을 위한 공사직원들의 관심과 노력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
  4. "똑똑한 구매, 올바른 분리배출" 시민 참여 홍보 활동
    똑똑한 제품 구매방법 홍보 및 올바른 분리배출 도력을 위한 시민참여 홍보 활동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ㅊ하였습니다. 홍보피켓을 제작할때도 재활용품 폐품만을 사용하여, 홍보활동도 쓰레기 배출 ZERO!를 실천하였습니다.
  5. "청정! 남양주시민" 행동다짐 캠페인 개최
    지난 11월 "청정! 남양주시민"행동다짐 캠페인을 개최하였습니다. 많은 남양주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쓰레기 문제에 대한 시민분들과의 공감대 형성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분들과 지역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남양주도시공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