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셔틀버스 운영 관련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8-12-20
셔틀버스 수요가 적은 시간대 운행을 안한다는건 이유가 되지않습니다.
수영장 이용인원이 가장 많은 8월 경우를 이용인원 조사하셨다는데, 별내 커뮤니티센터는 성수기,비수기 없지 않습니까? 매번 재등록인원이 안채워 지면 신규등록를 추첨을 통해 이용할수 있는데 말이지요. 
8월 성수기 기준으로 조사해서 운영시간대를 조정한다는건 타당하지 않다고 봅니다.
매달 신규인원이 있어 셔틀버스 이용자들 인원이 매달 달라집니다.  그런점을 고려하고 내린결정인가요?
개관후 셔틀버스를 운행을 하지않았음 모르겠지만 개관후 6개월간 셔틀버스를 운영 했으면서 이용자가 적다는 이유로 운영시간을 줄이는건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남양주도시공사에서는 권역별로 8개의 체육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나, 셔틀버스는 대중교통 이용의 어려움 등 해당지역의 사정을 고려하여 2개소(남양주 1대, 별내 1대)에만 운행하고 있다는 말은 다른 센터는 셔틀버스 운영안하는데, 별내커뮤니티 센터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고, 운영시간을 감소해도 이용객은 감지덕지 하라는 말로 들리는군요.
개관할때 셔틀버스 운영여부는 센터 자체내에서 결정한거 아닌가요? 센터 이용자들 의견을 듣고 셔틀버스를 운영하지는 않았을거라 판단됩니다.
아무쪼록 낮시간 운영보다는 새벽, 늦은 저녁 운영되어야 될꺼같습니다.
별내커뮤니티 민원담당,셔틀버스 운영 담당자분은 이런 고충과 의견을 잘 수렴해서 합리적인 운영 부탁드립니다.


답변 : [답변]셔틀버스 운영 관련
담당시설 : - 담당부서 : - 등록일자 :
    

안녕하세요

 

먼저 셔틀버스 운행과 관련하여 고객님께 긍정적인 답변을 못 드린 점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문의하신 사항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앞서 안내해 드린 셔틀버스 이용실적은 20186월 개관부터 현재까지의 월평균 이용실적을 월별로 조사한 결과이며, 셔틀버스 교체와 관련하여 등록인원과 출석률, 셔틀버스 이용률이 가장 높은 8월의 이용실적을 알려드린 내용입니다.

 

남양주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시설의 셔틀버스 운행 현황 안내는 남양주 시민 모두가 형평성 있고 평등하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건의하신 부분에 대해서 답변드린 사항으로 다소 오해가 있었다면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별내커뮤니티센터 셔틀버스 운행은 개관 전 별내 리·통장연합회, 별내지역 시민단체 등 지역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의견을 반영한 사항입니다.

 

이번 셔틀버스 운행시간 축소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그간의 셔틀버스 이용실적 결과를 반영한 사항(06, 20, 21, 221일 평균 이용인원 4명 이하, 빈차로 운행하는 경우도 있음)으로 전체적인 시설운영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이용 수요가 적은 시간대의 셔틀버스 운행은 조정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2019년도에 우리센터에서 계획 중인 다양한 시설 활성화 방안에 따라 이용회원과 셔틀버스 수요 등이 증가할 경우, 센터 운영 여건 등을 고려하여 셔틀버스 운행시간 확대를 검토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별내커뮤니티센터 민원담당자(031-560-1442)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