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에코-랜드 주객이 전도된 민원처리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3-03-21

지역 주민을 위해 설립된 시설에서

외부 대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지역 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등한시하네요.


"안전 상의 이유로 개방을 하지 않는다"니..

말이 됩니까? 말이 됩니까!

선수, 축구공과의 충돌 위험보다 

보도없이 사람과 대형버스가 함께 지나다니는 길에서의 교통사고 위험이 훨씬 더 크고 심각합니다.


외부 대관 이용 보다 

지역 주민 이용이 더 우선되고 확대되어야 하고요.


대관을 주지 말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외부인 요청은 

이유라고 하기도 참 기가 차고 민망한,

공에 맞을 수 있다는 말도 안되는 이유를 대며 그렇게 고집스럽게 들어주면서

불편하고 위험한 길을 걸어다녀야하는

주민 안전과 편의는 완전히 무시하는 

민원처리에 정말 화가 납니다.


클럽? 대학 축구부?

에코랜드는 지역주민을 위해 지어진 시설입니다.

민원이 관철될 때까지 도시공사와 시청에 지속적으로 민원하겠습니다. 


답변 : 주객이 전도된 민원처리
담당시설 : 에코랜드운영팀 담당부서 : 에코랜드운영팀 등록일자 : 2023-03-24

안녕하세요. 에코랜드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의견 주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에코-랜드 광역매립장은 남양주시와 구리시의 협약에 따라 남양주시와 구리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구리시 자원회수시설에서 소각하고, 발생 된 소각잔재를 안전하게 매립하는 소각잔재 매립장으로 건설된 후 수영장이 신축되어 이용객 증가로 마을버스 등 차량의 통행이 많아지면서 위험하고 보행에 불편한 사항에 대해선 저희도 공감하고 있으며, 개발제한구역(GB)지역으로 상급기관에 통행로 확보 등 주민의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협의 중에 있으나 시설 변경 및 신축이 제한적이어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추후, 에코랜드와 관련된 허가사항이 변경 될 경우 통행로를 확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설 대관은 대부분 거주지팀(별내면)들이 이용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통행에 관한 사항은 시설이용을 대관한 단체에서 요청한 것이나, 단체와 협의하여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 통행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에코랜드 민원담당자(031-560-1242)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에코랜드가 남양주시민의 건전한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을 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