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4호선 진접행을 이용합니다.
편성된 열차수가 현저히 적은건 알고 있으나
시간표에 맞게 전혀 운행되지 않는 것 같은데요.
어떻게 관리되고 있습니까?
혼잡한 퇴근길에서 기약없이 진접행 기다리는게 정말 불편합니다.
진접선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진접선 열차 운영에 대한 불편사항”으로 이해되며, 4호선 열차 운영 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의견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서울교통공사 답변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서울교통공사열차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또한 열차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4호선 열차지연으로 인한 불편사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열차지연은 주로 도심지와 혼잡역에서 승객 승하차 시간이 초과되어 발생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상황(응급환자발생, 객실민원처리, 승강장 안전문 장애, 차량고장 등)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연을 해소하기 위한 확실한 방안은 경유노선 신설 등으로 고객을 분산시키는 것이나, 이것은 많은 예산과 시간이 소요되어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지연을 최소한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지연관련 민원을 분석하여 관제사에게는 지연이 많이 발생하는 시간대와 구간에 집중적인 통제를 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승무원에게는 승객이 적은 역에서 출입문 취급시간을 최대한 감소시키고 회복운전을 하도록, 기타부서에는 시설물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점검 시행을 지시하고 있습니다. 열차 지연은 단기간에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노력과 연구를 통해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불편사항에 대해 명쾌한 해결책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제1관제센터 이승미 (02-6110-5925)로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접선 열차 운행에 관한 사항은 4호선 열차 운영 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답변 사항이므로, 서울교통공사 콜센터 ☎1577-1234로 전화 혹은 문자하시거나 서울교통공사 고객의 소리에 문의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https://www.seoulmetro.co.kr:444/kr/page.do?menuIdx=376#; 또한, 정확한 열차 운행 시간은 4호선 열차 운행 기관인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및 서울교통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또타 앱을 통하여 실시간 운행사항을 확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진접선 시설물 운영 관련 문의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진접선운영부 민원 담당자(☎031-560-1413)에게 전화 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