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화도체육문화센터 자유수영 안전요원 관련 의견입니다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2-11-22

안녕하세요? 

평소 주말 자유수영 이용자입니다.


지난 11/20(일) 3부(15:00~16:50)에 자유수영을 했습니다.

제가 이 날은 쉬엄쉬엄 하느라 출발선에 도착하면 자주 쉬었기 때문에 안전요원 두분의 모습을 본의 아니게 지켜보게 됐는데, 중간에 휴식 시간을 제외하고는 서서 돌아다니는 모습을 거의 못 봤습니다.

안전요원 두분이 아예 의자를 나란히 두고 앉아서 자유수영 시종일관 담소를 나누시더군요.


기계가 아닌 이상, 일하다 쉴 수도 있고, 동료와 대화도 할 수 있는 거지만, 수영장에서 안전을 책임지는 임무가 있는 분들의 행동이라기에는 무책임해 보였습니다.

물론, 대화를 하면서도 매의 눈으로 쉴 새 없이 주변을 살피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레인 중간 중간 사람들이 엉켜서 정체가 되거나 레인을 막아서는 상황이 발생해도(특히, 기초/초보 레인) 별 조치가 없는 것을 봐서는 그렇지는 않은 것 같았습니다.


안전을 위해 2명이 함께 근무하는 것 같은데, 서로 대화하느라 본연의 업무를 못 하게 된다면 차라리 안전요원을 1명만 배치하는 것만 못 한 상황 아닌가 싶습니다.

평소에 핸드폰만 들여다보는 모습들도 간혹 보이기는 했지만, 2명이 동시에 그런 건 아닌데다, 어쩌면 생계 수단일 수도 있는 부분이라 괜한 민원으로 피해를 줄까 싶어 그냥 넘어가자라는 생각이었는데요.

지난 주말처럼 그렇게 대화에 열중하느라 주변을 살피지 않는 경우는 처음이라 수영장측에 알려야 할 지 고민이 깊었는데,  그래도 안전에 관한 문제이니 알려드리는 게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안전에 좀 더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주십사 당부 말씀 전합니다.

답변 : 자유수영 안전요원 관련 의견입니다
담당시설 : NCUC09 담당부서 : 화도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22-11-24

화도체육문화센터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의견에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안전근무자의 근무태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022.11.20.() 당일 안전근무자에 대해서는 교육을 실시하여 수영장 이용고객님들의 질서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말씀 주시면 적극반영하여 이용고객님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31-560-1293)혹은 화도체육문화센터 카카오화도프렌즈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