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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남양주도시공사 4호선 별내별가람 열차시간표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5-11-12

오전에 자주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도대체 제시간에 오는 경우가있긴합니까?

시간표는 왜 있는겁니까?

그냥 무작위로 운영할거면서 명목상 작성해서 공지해놓은겁니까?

어떤 열차도 이렇게 운영하진 않습니다.

심지어 버스도 제시간에 다니는데.. 개인일정에 차질이 너무

매번 발생하고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지하철역보고 이사왔는데 이정도면 열차계 빌런이네요.

운영만하고 관제실에서 통제하는대로 운행하신다면

시민들 불편을 대변할 의무도 있는것 아닙니까?

이지역  주민들은 그대로 불편감수하면서 거주해야하는건지 묻고싶습니다.

답변 : 4호선 별내별가람 열차시간표
담당시설 : 담당부서 : 진접선운영부 등록일자 : 2025-11-13

안녕하십니까, 진접선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주신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은 진접선 구간의 열차가 시간표대로 운행되지 않아 반복적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점에 대한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진접선을 이용하시며 매일같이 겪고 계신 불편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용객 여러분의 일정과 생활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는 점을 저희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접선 열차의 운행, 배차 간격 및 출발 시각 조정 등은 모두 서울교통공사가 전 구간을 종합적으로 관리·통제하고 있으며, 저희 남양주도시공사는 남양주시의 위탁을 받아 진접·오남·별내별가람역의 시설 운영과 역사 내 안전관리 업무만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상기의 이유로 저희 공사에서는 이용객분들의 불편을 충분히 공감함에도 불구하고 저희 공사가 열차 운행이나 시간표 변경 등 운행 관련 사항을 직접 조정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열차 운행 기관인 서울교통공사에서도 진접선의 지연에 대해 충분히 파악하고 있으며, 열차 회복 운행 등 열차 지연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4호선 도심의 긴 구간에서 발생하는 누적 지연을 해소하는 것에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만, 저희 공사에서는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제센터로부터 지연 또는 출발 변경 통보가 있을 시 즉시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반복적으로 지연이 발생하는 시간대에는 안내 문구를 강화하며, 서울교통공사 및 남양주시청 등 관계기관에 이용객 불편 사항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에는 역사 내 열차 도착 정보 제공 체계를 보완하여 보다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하여 진접선 운행의 정시성이 개선되고, 시민 불편이 완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기타 진접선 역사 운영 관련 문의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진접선운영부(031-560-1412)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