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읍민회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이 근처이기에 하루에도 서너번씩 출입을 하고 있습니다.
1. 월별로 사용내역을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홈페이지에 추가되기를 바랍니다.
월별로 사용된 주차요금을 정산하여, 회사에서 증빙처리 하지만, 홈페이지내의 기능은 건별로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담당하시는 분의 휴대폰으로 매월 요청하여 이메일로 받아서 처리 하였지만, 해당 담당자도, 사용자인 저역시도 매우 불편합니다.
또한, 문자로 요청하기에 실시간 답변을 못받기에, 여러번 매월초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2. 해당 주차장은 차량 진출입 대수로. 전체 주차가능 대수를 카운트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차장내에 있는 장애인주차자리는 전체 주차자리에 포함이 되지
않아서, 장애인주차자리에 주차를 한 차량이 있으면, 실제 일반 주차자리가 비어있어도 주차가능대수는 '0'으로 표기되어 주차효율이 떨어지고
또는, 주차자리가 없는 데도, 주차가능 으로 표시되어, 주차장내에 입차후 주차못하고 대기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예산 문제가 있겠지만, 주차자리별로 센스를 부착하여, 실 주차가능 여부를 카운트하거나, CCTV를 통하여, 관리자가 주차가능 자리여부를 수시로
판단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주차하고자 하는 고객이, 연락폰을 통하여, '자리있다, 없다, 들어왔는데, 카운트 시간 빼주라..등등' 하는 것도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
3. 해당 주차장은, 와부읍민회관, 현대정형외과 빌딩의 주차장과 좁은 이면도로를 같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좁은 이면도로를 진출입으로 이용하다보니,
차량 접촉사고, 차량운전사간 마찰, 보행자와의 다툼, 특히 고령자의 이동이 많습니다. 이 자주 발생됩니다. 저뿐만 아니라, 이웃 여러사람이 다방면으로 일방통행
으로 바꾸자고 민원을 시청과 관계기관에 넣었지만, 절차나 방법을 모르기에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도시공사에서 현장을 파악하여, 이러한 민원해결의 주역이 되어주십시오
안녕하십니까? 남양주시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내용은 ‘와부 제1공영주차장 운영’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1. 먼저 원패스파킹 홈페이지에서 귀하께서 필요로 하는 주차장 이용내역이 일별로 출력됨에 따라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유선상 안내드린바와 같이 귀하께서 건의하신 주차장 이용 내역을 쉽게 출력하실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을 추진하겠습니다.
2. 주차장 내 만차제어를 실시간 하기 위해서는 센서 설치로 하는 방안과 CCTV를 통한 관제로 실시간 반영하는 방안이 있습니다. 센서 설치를 통한 방법은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CCTV를 통한 관제는 총 50개소가 넘는 주차장을 상황실에서 3~4명의 직원이 관리하다보면 특정 주차장만 지속 감시 및 확인하는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금보다는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대책을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3. 좁은 이면도로로 이용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이 발생되는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 공사는 남양주시로부터 해당 주차장을 수탁하여 운영하는 주체로서 귀하의 요청사항에 대한 책임있는 답을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주차장 관련하여 추가 문의는 남양주도시공사 주차운영부(031-560-1212)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