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행을 통해서 출퇴근하는 직장인입니다.
4호선을 타기 전에 항상 진접행 시간을 확인하고
그에 맞추어 성신여대역에 3~5분 일찍 도착하여 열차를 기다립니다.
하지만 제때에 진접행이 오지 않거나
심지어는 아예 누락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21:25, 21:43 차를 타려고 맞춰서 왔다가
당고개행만 연신 오는 걸 몇 번이나 경험했어요
정시는 고사하고 아예 열차 누락이 되는 건 무슨 이유인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저는 배차간격에 대해서는 불만 없어요
제가 맞추면 되니까요..
제가 맞췄는데도 약속한 시간에 오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진접선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진접행 열차는 시간대별로 상이하지만 출퇴근 시간대는 평균 10분, 출퇴근 시간외는 평균 20분 간격으로 열차가 배차되어 운행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2022. 7. 6.은 차량운영 기관인 서울교통공사에 문의 결과 철도시설의 신호체계 고장에 의해 열차가 지연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열차가 지연될 경우 예정된 배차 순으로 열차가 운행되어 고객님께서 기다리시던 시간대에 진접행 열차가 뒤로 밀리면서 누락되었다고 느끼셨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향후 열차 지연이 발생 될 경우 서울교통공사와 정보공유를 통해 현장에서 안내방송과 안내판을 게시하는 등 진접선을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설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꾸준히 개선해 나가는 남양주도시공사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열차운행관련 문의사항은 4호선 차량운전 기관인 서울교통공사 고객센터(☎1577-1234) 혹은 남양주도시공사 역사운영팀 민원 담당자(031-560-1411)에게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