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다니기 전에는 버스노선도 많고 다니기 편했는데 지하철 뚫리고 버스노선도 엉망 지하철도 진접행이라 탔는데 당고개에소 내리라고하고
서울 중심지 갔다 돌아오는 길은 4~5대는 기본으로 보내내요
편리하자고 만든 지하철인데 왜 집에 돌아오는 시간은 더 늦어지는지 서울 갔다 들어오는길 너무 지칩니다.
진접행 노선 좀 늘려주고 중간에 펑크나는 것 쫌 막아주세요!!
- 진접선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4호선 열차지연으로 인한 불편사항?으로 이해되며, 열차 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에 답변을 요청하여 유사한 7건의 민원에 대하여 그 결과를 일괄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서울교통공사 민원 처리 답변내용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서울교통공사열차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또한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4호선 열차운행에 관한 불편사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12.6.(월)부터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에서는 매일 오전 승강장에서 대시민 출근 시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2일 또한 전장연 회원의 시위로 4호선 상하선 열차가 장시간 발차하지 못하여, 열차들의 운행 대기 및 지연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열차운행이 계획과 다르게 운행되었으며, 운행 재개 후 관제사는 운행 정상화를 위하여 일부 열차의 행선지, 구간 변경 등 운전정리를 시행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열차는 이와 같은 사유로 계획과 다르게 운행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하신 시간에 불편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열차가 이례상황 발생으로 계획과 다르게 운행되는 경우, 관제사들은 운전정리를, 승무원들은 회복운전을 하며 정상운행을 위해 노력하지만 상황에 따라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영업운전 종료 시까지 영향을 받게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사에서는 시위와 관련하여 홈페이지 공지, 안내방송 실시, 또타지하철앱 안내문구 표출, 직원과 지하철보안관 인력지원, 경찰 지원 요청, 임시열차 투입 등을 통해 열차의 안전운행과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겪으신 불편 사항을 관세사에게 전달하여, 유사사례 발생 시 진접행 열차의 배차를 고려하여 운전정리를 시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귀하의 불편사항에 대해 명쾌한 해결책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제1관제센터 이승미 (02-6110-5925)로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추가 문의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민원담당자(031-560-1411)에게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