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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


남양주도시공사 진접선운영부에서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관리,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오남역환승주차장)

※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 가능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계,별내별가람역,오남역,진접역),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진접선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별내별가람역 오남역 진접역
296대 105대 95대 96대 역사 시설, 주차장
설치 대수(계,별내별가람역,오남역,진접역),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별내선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별내역 다산역
126대 76대 50대 역사 시설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이름,직위,소속,연락처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정민우 부장 진접선운영부 031-560-1410
관리담당자 강민주 대리 031-560-1417
접근권한자 (별내별가람역) 이대희 대리 031-560-1465
(오남역) 임현석 대리 031-560-1466
(진접역) 박현화 대리 031-560-1467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이름,직위,소속,연락처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정우철 부장 별내선운영부 031-560-1420
관리담당자 남윤호 과장 031-560-1423
접근권한자 김근휘 대리 031-560-1428
김성빈 주임 031-560-1429

4.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14일 각 역사 고객안전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개인영상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각 역사 고객안전실(별내별가람역, 오남역, 진접역)

6.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법 제35조제1항 및 제18조제2항, 표준지침 제44조제1항)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정형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장은 열람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표준지침 제44조제3항)
개인영상정보 제공 시 준수사항 및 절차
			|준수사항
			ㆍ 신청서, 공문 등으로 명확한 목적 명시와 필요한 최소한의 자료요청 및 제공
			※ 다만, 재난이나 범죄 대응 등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공공기관 간 사전 협의하에 별도의 절차를 마련하여 처리 가능
			ㆍ제공받은 자는 제공받은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과 안전한 관리
			ㆍ제공한 기관은 제공 사실에 대해 인터넷 등 공개 및 기록·관리
			ㆍ목적 달성 등 불필요하게 된 경우, 즉시 파기 및 파기사실 통보
			|요청·제공절차
			-정보주체/경찰 등
			사유 발생→신청서,공문 등 제출
			-공공기관(개인정보처리자)
			본인 여부,신청서 확인→영상 유무,제3자포함 확인→마스킹 등 처리 후 제공

			ㆍ(신청) 정보주체 또는 수사관서는 신청서, 공문 등으로 요청(사전협의하에 별도 절차 운영 가능)
			ㆍ(접수확인) 본인 여부, 신청서 내용 확인 및 해당 영상 유무 파악
			ㆍ(내용 검토) 제3자 영상 포함 및 타인의 사생활 침해 등 검토
			ㆍ(열람ㆍ제공) 영상화면의 현장 열람 또는 영상파일/출력물 등 제공, 필요 시 제3자의 영상 모자이크 또는 마스킹 처리후 제공
			ㆍ(안전관리) 제공받은 자는 제공받은 목적 범위 내 이용 및 안전한 관리
			ㆍ(파기) 제공받은 자는 제공목적 달성한 후 즉시 파기 및 통보

7.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2년 11월 1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정: 2022. 11. 10. / 개정일: 2024년 1월 31일(책임자, 담당자 및 설치 수량 변경)